윔블던 테니스 결승 중계 | 조코비치 베레티니 경기 일정 시간 우승 상금 알아보기 (2021년)

윔블던 테니스 결승 중계 | 조코비치 베레티니 경기 일정 시간 우승 상금 알아보겠습니다. 세계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2021 영국 윔블던 테니스 대회가 6월 28일 한국시간 월요일 본선 1라운드를 시작으로 7월 12일 결승까지 숨가쁜 일정을 진행합니다.

이번 대회 중계는 국내 JTBC 골프&스포츠와 네이버스포츠가 담당합니다. 한국과 영국의 시차는 8시간으로 주요경기들의 배정시간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저녁시간대 경기들이 많이 있어 국내에서 시청하기에도 좋습니다.

윔블던 테니스 결승 중계
윔블던 테니스 결승 중계

이번대회에 참가하는 선수 중 상위랭커인 라파엘 나달이 불참하는것이 아쉽습니다. 다만 테니스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반가운 얼굴인앤디머레이가 와일드카드를 받고 본선 1라운드에 출전합니다.

호주오픈과 프랑스오픈까지 모두 우승하면서 골든슬램을 향해 나아가는 세계랭킹 1위 노박조코비치를 과연 누가 막을 수 있을지가 이번 윔블던의 최대 관전포인트이고 , 윔블던에서 8번의 우승을 차지한 로저페더러가 다시 한번 윔블던 잔디에서 강한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윔블던 테니스 결승 중계 시청 (2021년)

이번대회 대한민국에서는 권순우 선수가 유일하게 참가하고 있습니다. 1회전에서 세계랭킹 222위 독일의 다니엘 마수르를 상대로 첫경기를 진행합니다.

아래 윔블던 테니스 결승 중계 를 통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 아래 “윔블던 테니스 결승 중계 바로가기” 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올 시즌 프랑스오픈 32강과 윔블던 바로 전에 참가한 ATP250투어 이스트본 인터내셔널 에서 본인 커리어 최초 4강 진출이라는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잔디코트 적응을 마친 만큼 이형택이 가진 윔블던 32강 이상의 성적을 거둘 수 있길 응원합니다.

대진표상 2라운드 64강에 올라가면 랭킹 32위 오펠카를 만날 것으로 보이고, 32강에서는 8번시드 바우티스타를 만나는 대진이 완성될 듯 합니다.

영국에서 열리는 대회이지만 영국출신 선수가 우승을 차지하는 경우가 많지 않아 생긴 윔블던 효과라는 경제학 용어도 있을 정도인데, 2013년 앤디 머리가 윔블던에서 남자 단식을 차지했습니다.

앤디 머리는 2016년에도 또 한번 윔블던 우승을 차지하면서 국민적인 사랑을 받는 테니스영웅이었는데 이번 대회에서도 와일드카드로 예선 없이 본선 1라운드 경기를 치르게 되었습니다.

윔블던은 재미있는 규정이 있습니다. 모든 참가자는 흰색 유니폼을 입고 흰색을 바탕으로 하는 신발을 신어야 하는 규정이 그것인데요.

2014년부터는 속옷도 흰색으로 통일해야 한다는 드레스 코드 규정이 강화되었다고 합니다. 코트는 4대 메이저 대회 중 유일하게 천연잔디 코트(Lawn Court)로, 17면이 있으며 센터 코트에는 로열 박스가 있습니다.

우승자에게는 켄트 후작으로부터 직접 컵이 수여되게 됩니다.

▼ 아래 “윔블던 테니스 결승 중계 바로가기” 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